Posted by jangparo
2021. 3. 2. 09:04
카테고리 없음
카테고리 없음
배우 김소연이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어요.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말에 의하면 김소연이 2021년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어요.지난달 1일부터 3월 1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937만 7638개를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하였습니다.지난 2021년 1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58만 4428개와 비교하면 31.74% 줄어들었습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습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 하고 소비자 행동을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 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1위 김소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9,340 미디어지수 2,055,524 소통지수763,243 커뮤니티지수 693,8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1,911입니다.2위 송중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3,193 미디어지수 1,493,959 소통지수840,478 커뮤니티지수 526,3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23,964로 분석되었습니다.
3위 이다희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3,521 미디어지수 1,287,407소통지수 461,816 커뮤니티지수 354,2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4,487,022의 결과가 나왔 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분석결과, 드라마 "펜트하우스2"로 돌아온 김소연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습니다.김소연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강렬하다, 독하다, 압도하다"가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펜트하우스2, 악녀, 유진"가높게 나왔 습니다.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95%로 분석되었다”라고 말했어요.
3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소연, 송중기,이다희, 유진, 최강희, 전여빈, 김소현, 조승우, 이레,김래원, 엄기준, 박신혜, 음문석, 김영광, 성훈, 여진구,옥택연, 신하균, 원진아, 이서진, 정보석, 로운, 김성오,진기주, 봉태규, 박주미, 이주영, 이태곤, 지수, 이소연 순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