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jangparo
2021. 8. 18. 13:49
카테고리 없음
카테고리 없음
공익소송을 진행한다는 글을 올린 지 하루도 안 되어소송에 동참한 시민이 600명이 넘는다.윤서인에 대한 분노가 얼마나 거대한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독립운동가 윤기섭 선생의 후손이자 광복회 고문인 정철승 변호사는웹툰작가 윤서인씨에 대한 공익소송을 진행한다라고 밝혔 습니다.정 변호사는 17일 한 인터뷰에서 윤서인처럼 살면안 된다는 사실을 시범케이스로 만들려 한다면서윤서인 같은 부류들이 우리사회에서 어떻게 몰락하고 파멸할 수 있는지를 이번 공익소송을통해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어요.
.........
16일 웹툰 작가 윤서인은 사건 이후 78년만에 고국으로 돌아온 홍범도 장군의 유해봉환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린 뒤홍범도는 공산주의 투사 아니냐.대한민국 건국을 위하여 한 일이 도대체 뭔데.평생 공산주의밖에 모르던 소련 공산당원을 대전 현충원에다묻는 문씨 미쳤네라고 적었습니다.그리고 그는 이대로 백선엽 같은 인물들 파묘하고 홍범도 같은 인물들 파묻다 보면대전현충원이 공산주의 혁명열사릉으로 바뀌는 것도 시간문제겠네.공산주의자들과 싸우다 전사한 호국영령들 제대로 능욕 당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정 변호사는 16일 오후 홍범도장군에 대한 명예 훼손, 모욕과 더불어홍 장군의 현충원 안장이 백선엽 같은호국영령을 능욕한 것이라며 역사적, 사회적 정의를전도 했다면서 홍범도 장군 등에 대한명예 훼손, 모욕 등을 자행한 윤서인에대하여 참가자 1인당 50만 원의 위자료를청구 하고, 형사고소까지 제기하는 공익소송을 하고자한다라고 자신의 SNS에 게시글을 올렸습니다.공익소송 비용은 인당 5만 원입니다.공익소송은 국가나 단체 등이 피해자를 대신하여 소송을제기한 뒤 배상 판결이 나면, 배상받은 금액을 피해자들에게 배분하는 제도다.
정 변호사가 공익소송을 진행한다는 글을 올리자 그의SNS에는 온 가족 모두 참여한다, 윤서인을단단히 혼내야 한다 등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이에 대하여 정 변호사는 처음에는 몇 백 명정도만 해도 큰 성과라 생각했는데 이 상태라면 이번주 안에 공익소송 참여자가 1000명이 넘을것 같다면서 솔직히 몇 천 원도 아니고5만 원이라는 적지 않은 돈을 내야 합니다.그런데도 줄을 잇습니다.윤서인을 혼내주려는 것이라고 설명 했어요.
그리고 정 변호사는 윤씨가 잇따른 소송에도 계속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발언을 이어가는 것에대하여 윤서인은 그렇게 밖에 할 수없는 상황이라면서 윤서인의 밥줄이 되는 사람들이이와같은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윤서인은 이들에게 무언가를 계속 보여줘야 먹고 살 수 있습니다.그러니 이런 몰지각한 발언들이 이어지는 것이라고 말했어요.
이날 통화에서 정 변호사는 윤서인씨가 SNS에 공산주의자홍범도라고 남긴 것에 대해서도 홍범도 장군이1927년 볼셰비키당에 입당한 사실을 두고 망언을한걸로 보인다면서 그때 당시 소비에트의 지원을받아 일본 제국주의를 대상으로 무장투쟁을 벌이기위하여 부득이하게 한 일이었을 것입니다.홍범도 장군이 1917년 볼셰비키 혁명을 비롯한 소련 공산당활동에 적극적으로 관여 했다는 기록은 없다라고 밝혔 습니다.
오히려 홍범도 장군은 일본군과의 무장투쟁 중에 아내와 두아들 등 전 가족을 잃는 크나 큰 비극을 겪었습니다.1937년 스탈린의 한인 강제이주 정책에 의해 머나 먼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으로 강제 이주당한 후 1943년 76세의나이로 타계하실 때까지 외롭고 불우한 말년을 보내셨다.볼셰비키당 입당 사실 하나를 갖고 위대한 독립투사 홍범도장군을 능멸 하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관심을끌어보려던 윤서인이 간과한 사실은 1962년 박정희가 대통령이되자마자 훈장을 추서한 독립유공자가 바로 홍범도 장군이라는 점입니다.
실제로 홍범도 장군은 1920년 봉오동전투와 청산리대첩에서 많이승리한 후 1937년 9월 스탈린에 의한한인 강제 이주정책이 진행될 때까지 연해주등지에서 집단농장 생활을 이어간다.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으로 이주한 뒤엔 광복 2년 전인1943년 10월 25일 카자흐스탄 크즐오르다에서 75세를일기로 운명할 때까지 카자흐스탄 고려극장에서 경비 업무를 봤습니다.1962년 박정희 정권은 독립유공자 3급 훈장인 건국훈장 대통령장을 추서했어요.
홍 장군의 유해를 봉환한 문재인 정부는 17일 홍장군에게 독립유공자 1급인 건국훈장 대한민국장을 추서했어요.홍 장군의 유해는 18일 대전현충원 독립유공자 묘역에 안장될 예정되었습니다.또 정 변호사는 지난 2월 독립유공자 후손 249명과같이 윤서인씨를 대상으로 2억 4900만 원 상당의위자료 청구소송을 냈습니다.윤씨는 지난 1월 자신의 SNS에 친일파 후손과 독립운동가후손의 집을 비교하는 사진과 같이 친일파 후손들이저렇게 열심히 살 동안 독립운동가 후손들은 도대체뭐한 걸까라는 글을 게시했어요.윤씨가 올린 게시물 속 두 집은 친일파 이해승의후손인 이우영 그랜드힐튼 호텔 회장의 저택과 독립운동가조병진 선생의 후손이 살던 집입니다.